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현대오일뱅크, 주유소에 미술전시관 마련…캠핑카 폐수처리도

송고시간2022-07-12 11:00

댓글
현대오일뱅크 사당주유소 디지털아트 전시
현대오일뱅크 사당주유소 디지털아트 전시

[현대오일뱅크 제공. DB 및 재판매 금지]

(서울=연합뉴스) 김철선 기자 = 현대오일뱅크가 주유소 방문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이어가고 있다.

현대오일뱅크는 서울 동작구 사당셀프주유소 벽면에 옥외형 LED 디스플레이를 설치하고 디지털 작품을 전시한다고 12일 밝혔다.

현대오일뱅크는 7월 한 달 동안 디지털아트 플랫폼 '세번째 공간'과 제휴해 100여점의 디지털 작품을 전시한다. 158인치 디스플레이에서 40초마다 새로운 작품을 전시하는 방식이다.

현대오일뱅크 관계자는 "주유소에서 주유하거나 세차를 기다리는 시간을 좀 더 색다른 경험으로 채울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전시를 시작했다"며 "주유소가 주유만 하는 장소가 아니라 작품을 전시하고 감상하는 플랫폼이 될 수 있다는 점에서 가치 있는 시도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오일뱅크는 캠핑카 제조·임대 업체인 'K-CAMP'(케이캠프)와 제휴해 강원도 강릉 샘터주유소에 캠핑카 오·폐수를 처리하고 깨끗한 물을 채우는 시설인 '덤프 스테이션'을 열었다.

현대오일뱅크는 향후 덤프 스테이션을 다른 주유소로도 확대하고 캠핑 장비 대여와 보관, 판매 등 캠핑과 주유소를 접목한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해서 선보일 계획이다.

이외에도 현대오일뱅크는 셀프주유소 이용이 어려운 장애인과 임신부를 위해 이달부터 전국 177개 직영 셀프주유소에서 '주유도우미 콜 서비스'도 시행한다.

이 서비스는 키오스크와 주유기 조작이 어려운 장애인과 임신부 고객에게 주유소 직원이 직접 주유를 도와주는 서비스로, 셀프주유기에 있는 '직원 호출' 버튼을 누르거나 주유소에 전화로 요청하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현대오일뱅크 강릉 캠핑카 덤프스테이션
현대오일뱅크 강릉 캠핑카 덤프스테이션

[현대오일뱅크 제공. DB 및 재판매 금지]

kcs@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