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오늘 중부지방 집중호우 예상…중대본 1단계 가동

송고시간2022-07-13 08:40

댓글
조심조심
조심조심

(서울=연합뉴스 자료사진) 김도훈 기자 = 서울지역에 소나기가 내린 11일 오후 서울 종로구 조계사 인근 도로에서 오토바이가 빗속에서 저속 운행을 하고 있다. 2022.7.11 superdoo82@yna.co.kr

(서울=연합뉴스) 김윤구 기자 = 행정안전부는 13일 수도권·강원·충남 지역에 호우주의보가 발표됨에 따라, 호우 대응을 위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1단계를 오전 8시부로 가동하고 위기 경보 수준을 '관심'에서 '주의' 단계로 상향한다고 밝혔다.

기상예보에 따르면 13일부터 14일 오전까지 수도권, 강원, 충청 등 중부지방과 전라, 경북지역에 30~100㎜의 비가 올 것으로 전망되고 많은 곳은 150㎜ 이상 올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비는 돌풍과 천둥·번개를 동반해 시간당 30~50㎜의 매우 강한 비가 내릴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따라 행안부는 지난 12일 관계기관과 함께 대책회의를 열어 호우에 대한 중점 관리사항과 기관별 대처계획을 논의했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장인 이상민 행안부 장관은 호우로 인한 인명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급경사지, 산불 피해지역 등 위험지역을 중심으로 신속한 점검을 하고, 필요하면 주민을 선제적으로 대피시킬 것을 요청했다.

또한 휴가철 야영객과 관광객이 몰릴 수 있는 산간 계곡, 강변을 통제하고 기상 상황과 행동 요령을 신속하게 전파하도록 지시했다.

ykim@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