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한국타이어-트레드앤그루브, 협업 재활용 신발 완판에 추가 판매

송고시간2022-07-13 11:02

댓글

(서울=연합뉴스) 박성민 기자 =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는 타이어 업사이클링 슈즈 스타트업 브랜드 '트레드앤그루브'와 협업해 만든 타이어 재활용 신발 물량이 소진됨에 따라 추가 생산·판매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한국타이어-트레드그루브 협업으로 만든 재활용 신발
한국타이어-트레드그루브 협업으로 만든 재활용 신발

[한국타이어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한국타이어는 흠집 등으로 판매가 어려운 타이어를 제공하고, 트레드그루브는 이를 신발 밑창(아웃솔)에 적용해 환경친화적 한정판 스니커즈 '에이치케이 그루비'(HK Groovy)를 만들었다.

총 200켤레 한정판으로 준비한 이 협업 상품은 지난달부터 트레드앤그루브 홈페이지에서 예약 판매를 진행했으며, 현재 준비한 물량이 모두 소진됐다.

이에 따라 두 회사는 100켤레를 추가로 생산해 판매하기로 했다. 추가 판매 상품은 오는 25일부터 주문할 수 있다.

판매가 어렵거나 버려지는 타이어를 재활용해 만든 신발은 한 켤레당 약 9㎏의 이산화탄소 절감 효과를 거둘 수 있다는 게 한국타이어의 설명이다. 양사는 이번 협업을 통해 2천700㎏의 탄소 배출을 줄이는 셈이다.

이번 프로젝트에는 한국타이어의 스포츠유틸리티차(SUV) 타이어 '다이나프로 HP2', 프리미엄 컴포트 타이어 '벤투스 S2 AS', 초고성능 스포츠 타이어 '벤투스 S1 에보3' 등 3종의 타이어가 제공됐다.

min22@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