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신경호 강원교육감 "초등생 피습 사건, 상담 지원 등 힘쓸 것"

송고시간2022-07-13 11:27

댓글

"하루빨리 회복해 친구들에게 돌아가길…학교 분위기 안정화도 총력"

강원도교육청
강원도교육청

[연합뉴스 자료사진]

(춘천=연합뉴스) 양지웅 기자 = 지난밤 강원 춘천시에서 벌어진 초등학생 피습 사건과 관련해 신경호 도 교육감이 "피해 아동의 심리 회복을 위해 상담 지원 등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신 교육감은 13일 도 교육청에서 기자들과 만나 "(교육 당국의) 보살핌이 부족하지 않았나 생각한다"며 "(피해 아동이) 하루빨리 회복해 친구들에게 돌아갈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어 "가·피해자 모두가 안타깝고 앞으로 왜 이런 일이 벌어졌는지 경찰 수사에 적극적으로 협조하겠다"며 "극단적 선택을 한 학생에게도 애도를 표하며 학교 분위기가 빨리 안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지난 12일 오후 시내 한 아파트 단지에서 한 초등학생이 10대 후반 A군이 휘두른 흉기에 다쳐 중환자실로 옮겨졌으며, 치료를 받고 의식을 회복한 것으로 알려졌다.

A군은 다른 아파트 옥상으로 도주하고서 투신해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숨졌으며, 경찰은 사건 경위 등을 조사 중이다.

도 교육청에 따르면 A군은 최근 학교에서 교사와 상담을 진행했다. 상담 내용은 알려지지 않았다.

도 교육청은 피해 아동의 회복 여부를 파악해 지원 방안을 수립하는 한편 학생지원팀을 꾸려 사망 학생 관련 대책을 추진할 예정이다.

yangdoo@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