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프로축구 전북, 음주운전한 쿠니모토와 계약 해지

송고시간2022-07-13 14:44

댓글
수비 사이로 슈팅하는 쿠니모토
수비 사이로 슈팅하는 쿠니모토

(서울=연합뉴스) 서대연 기자 = 지난 6일 오후 서울 마포구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2022 K리그1 20라운드 FC 서울과 전북 현대의 경기. 후반전 전북 쿠니모토가 서울 수비수 사이로 슈팅하고 있다. 2022.7.6 dwise@yna.co.kr

(서울=연합뉴스) 이의진 기자 = 프로축구 전북 현대가 음주운전을 하다 적발된 일본인 미드필더 쿠니모토와 계약을 해지했다.

전북 구단은 13일 "쿠니모토와 상호 합의 하에 계약을 해지했다"고 발표했다.

쿠니모토는 지난 8일 오전 3시께 전북 완주군 봉동읍의 거리에서 음주운전을 하다 시민의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에 적발됐다. 당시 혈중알코올농도는 면허 정지 수치인 것으로 파악됐다.

그는 구단에 짧은 거리를 운전했다가 경찰 음주 단속에 걸렸다고 소명한 것으로 알려졌다.

전북 구단은 "(선수 잘못이) 명백하고, 사안이 심각한 만큼 선수와 합의해 계약을 조기 해지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팬분들께 심려를 끼쳐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린다"며 "향후 (선수들을) 철저히 교육하고 관리해 이런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한국프로축구연맹은 쿠니모토에게 K리그 공식경기 출장을 60일간 금지하는 활동정지 조처를 내렸다.

한편 이날 오후 완주경찰서에 출석한 쿠니모토는 경찰 조사에서 음주운전 사실을 인정하고 반성의 태도를 보인 것으로 전해졌다.

pual07@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