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그래미 3관왕' 팝가수 리조, 새 정규 음반 '스페셜' 발표

송고시간2022-07-15 15:34

댓글
가수 리조(Lizzo)
가수 리조(Lizzo)

[워너뮤직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서울=연합뉴스) 안정훈 기자 = 2019년 발표한 '커즈 아이 러브 유'(CUZ I LUV YOU) 음반으로 그래미 3관왕을 거머쥐었던 팝가수 리조(Lizzo)가 돌아왔다.

워너 뮤직에 따르면 리조는 15일 0시를 기준으로 음원사이트를 통해 정규 음반 '스페셜'(Special)을 발매했다.

'스페셜'엔 음반과 동명인 타이틀곡과 '어바웃 댐 타임'(About Damn Time)을 포함해 총 12곡이 수록됐다.

타이틀곡 '스페셜'은 '너는 정말 특별하다'라는 가사로 팬들에게 희망을 전하는 곡이다.

지난 4월 싱글로 선공개됐던 '어바웃 댐 타임'은 현재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에서 2위를 차지하고 있다.

이번 음반엔 오랫동안 리조와 협업해 온 리키 리드를 비롯해 마크 론슨, 맥스 마틴 등이 프로듀싱에 참여해 음반의 완성도를 높였다. 마크 론슨은 아델, 레이디 가가의 음반을 제작했으며 맥스 마틴은 콜드플레이의 음반을 프로듀싱한 바 있다.

리조는 본인의 첫 메이저 정규 음반인 '커즈 아이 러브 유'를 통해 2020 그래미 어워드에서 '베스트 팝 솔로 퍼포먼스'를 포함한 3개 부문에서 수상했다.

미국 유명 음악지 롤링스톤은 '커즈 아이 러브 유'의 수록곡 '트루스 허츠'(Truth Hurts)를 '역사상 가장 위대한 노래 500곡'에 선정한 바 있다.

hug@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