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오늘 도심서 서울퀴어문화축제…차량 정체 예상

송고시간2022-07-16 07:39

댓글

KBO 올스타전·싸이 '흠뻑쇼' 열리는 잠실 일대도 혼잡 예상

서울광장 퀴어축제, 3년 만에 개최
서울광장 퀴어축제, 3년 만에 개최

(서울=연합뉴스) 이지은 기자 = 16일 오후 서울광장에서 3년 만에 퀴어문화축제가 열리고 있다. 2022.7.16 jieunlee@yna.co.kr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토요일인 16일 서울 도심에서 퀴어문화축제 등 각종 집회와 행사가 열려 심한 차량 정체가 예상된다.

서울퀴어문화축제조직위원회는 이날 오전 11시부터 서울광장에서 사전행사를 시작해 오후 2시 본 행사를 연다. 오후 4시부터는 을지로와 종로, 퇴계로 일대에서 행진한 뒤 다시 서울광장에서 마무리 공연을 한다.

서울퀴어문화축제가 서울광장에서 열리는 건 3년 만이다. 집회 신고된 인원은 5만명이다.

퀴어축제반대위원회도 같은 날 서울시의회를 중심으로 세종대로 일대에서 '맞불' 집회 및 행진을 벌인다.

이밖에 이석기 전 통합진보당 의원 구명위원회도 서울역에서 삼각지역 로터리까지 행진할 예정이다.

아울러 '2022 프로야구 올스타전'과 가수 싸이의 '흠뻑쇼' 등이 동시에 열리는 잠실 일대도 혼잡이 예상된다.

경찰은 세종대로, 한강대로, 삼일로, 퇴계로 등을 지날 때 대중교통을 이용하라고 당부했다.

서울광장 퀴어축제, 3년 만에 개최
서울광장 퀴어축제, 3년 만에 개최

(서울=연합뉴스) 이지은 기자 = 16일 오후 서울광장에서 3년 만에 퀴어문화축제와 맞불 집회가 열리고 있다. 2022.7.16

lisa@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