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신임 美대사, 첫 주말 韓체험…삼계탕 맛보고 KBO올스타전 관람

송고시간2022-07-17 11:13

댓글
초복을 맞아 골드버그 신임 주한 미국대사가 올린 트윗
초복을 맞아 골드버그 신임 주한 미국대사가 올린 트윗

[필립 골드버그 신임 주한 미국대사 트위터 캡쳐]

(서울=연합뉴스) 김효정 기자 = 필립 골드버그 신임 주한 미국대사가 부임 첫 주말을 맞아 초복 삼계탕을 먹고 KBO 올스타전을 관람하는 등 한국 체험 행보에도 나섰다.

골드버그 대사는 지난 16일 자신의 트위터 계정에 종로구 통인시장과 서울의 한 삼계탕집을 방문한 사진을 올리고 "한국에서 맞이하는 첫 초복"이라며 "무더위를 견디기 위해 맛있는 삼계탕을 한 그릇 먹고 통인시장도 둘러봤다"고 전했다.

그는 "더 많은 것들을 경험할 생각에 기대가 큰데 여러분이 좋아하시는 한국의 장소나 음식도 알려달라"고 청했다.

같은 날 저녁에는 서울 잠실구장에서 한국야구위원회(KBO) 허구연 총재와 함께 KBO 올스타전을 관람하는 사진을 올렸다. 골드버그 대사는 트위터 계정에 자신을 야구팬으로 소개하고 있다.

그는 "치맥, 비빔국수, KBO 올스타전, 상서로운 비, 그리고 제 생애 첫 드론 쇼"라며 "한국에서의 첫 주를 마무리하는 근사한 시간이었다. KBO 40주년 축하합니다"라는 메시지도 남겼다.

골드버그 대사는 같은 날 오후 서울광장에서 열린 서울퀴어문화축제에 참석해 주한미국대사관과 주한영국대사관의 공동 부스를 방문하고 다른 나라 주한대사관 관계자들과 연단에 올라 연대 메시지를 보낸 바 있다.

그는 "우리는 여러분과 함께 있다"며 "우리는 평등과 인권을 위해 여러분과 함께 싸울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 10일 한국에 도착한 골드버그 대사는 인천국제공항 도착 인사말에서 "다양한 계층의 사람들을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한 바 있다.

kimhyoj@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