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BNK부산은행, 하반기 경영전략회의…"리스크 관리·건전성 강화"

송고시간2022-07-17 11:20

댓글

신사업 발굴 등 성장 지속, 소상공인 자영업자 금융지원 확대

BNK부산은행, 하반기 경영전략회의
BNK부산은행, 하반기 경영전략회의

16일 부산은행 본점에서 안감찬 은행장이 '2022년 하반기 경영전략회의'를 하면서 임직원에게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부산은행 제공]

(부산=연합뉴스) 조정호 기자 = BNK부산은행은 16일 본점에서 경영진과 부·실·점장 2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하반기 경영전략회의를 열었다고 17일 밝혔다.

'힘내자! 부산은행'을 주제로 열린 이번 경영전략회의는 대내외 경제 불확실성 확대 등 최근 복합적 위기 상황에서 하반기 대응 전략을 점검하고 핵심 과제에 대한 전 임직원의 실행 의지를 다지고자 마련됐다.

부산은행은 하반기 전략 방향을 '리스크 및 건전성 관리 강화를 통한 견실한 성장'으로 정하고, 전 부문에 걸쳐 리스크 요인을 선제적으로 점검하는 동시에 신사업 발굴 등 성장기반을 지속해서 강화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고물가·고금리·고환율 등 '3고'로 인해 어려움이 가중되는 서민과 자영업자, 소상공인 등을 위한 금융지원 확대 등 상생 경영도 더욱 활발히 펼쳐나간다는 방침이다.

안감참 은행장은 "지금이야말로 위기에 강한 부산은행만의 저력을 발휘할 시기"라며 "내부적으로 금융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역량을 강화하는 동시에 외부적으로 지역사회 위기 극복을 위한 부산은행 역할에도 전 임직원이 최선을 다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ccho@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