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박홍근 "與 국회 정상화 방해, 尹정부 실패 민낯 덮으려는 의도"

송고시간2022-07-18 10:04

댓글
취재진 질문에 답변하는 박홍근 원내대표
취재진 질문에 답변하는 박홍근 원내대표

(서울=연합뉴스) 백승렬 기자 = 더불어민주당 박홍근 원내대표가 1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제헌절 경축식을 마친 뒤 취재진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2022.7.17 [국회사진기자단] srbaek@yna.co.kr

(서울=연합뉴스) 고동욱 정윤주 기자 = 더불어민주당 박홍근 원내대표는 18일 원 구성 협상이 장기 공전하는 것과 관련해 "여당의 국회 정상화 방해는 상임위원회가 정상 가동되면 윤석열 정부의 국정 실책과 인사 실패의 민낯이 드러나는 것을 덮으려는 의도"라고 말했다.

박 원내대표는 이날 비대위 회의에서 "후반기 국회 원 구성을 제헌절까지 마무리하겠다는 약속을 지키지 못해 송구하다"며 이같이 밝혔다.

박 원내대표는 "최근 지지율 급락을 언론 탓으로 돌리는 여당은 느닷없이 방송을 손봐야 한다며 언론 장악 의도를 노골적으로 드러내더니, 무리한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고집으로 국회 정상화를 가로막고 있다"며 "국민의 일상 곳곳에 경제위기로 인한 심각한 파열음이 이는 만큼, 국정에 무한책임을 진 여당의 태도 변화를 촉구한다"고 말했다.

그는 "그나마 여야 원내대표가 민생경제특위 구성과 교섭단체대표연설, 대정부질문이라도 먼저 하기로 한 것은 다행"이라며 "중점 입법과제인 유류세 추가 인하, 직장인 식대 지원, 납품단가 연동제 도입, 안전운임제 등 시급한 민생 입법을 7월 국회에서 처리하겠다"고 밝혔다.

sncwook@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