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조원태, 글로벌 항공전문지 선정 '올해의 항공화물 리더십'

송고시간2022-07-19 09:11

댓글
조원태 '올해의 항공화물 리더십'
조원태 '올해의 항공화물 리더십'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이 그래햄 던(왼쪽) 플라이트 글로벌 총괄편집장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2022.7.19 [대한항공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최평천 기자 = 대한항공[003490]은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이 이달 17일 영국 런던에서 열린 '에어라인 스트레티지 어워즈' 시상식에서 '2022년 올해의 항공화물 리더십' 상을 받았다고 19일 밝혔다.

에어라인 스트레티지 어워즈는 글로벌 항공 전문매체인 '플라이트 글로벌'이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2002년부터 매해 8개 부문별로 뛰어난 리더십과 역량을 발휘한 경영자와 항공사를 선정하고 있다.

대한항공은 조 회장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위기에도 혁신적인 화물사업 전략을 바탕으로 위기를 극복했다고 설명했다.

조 회장은 시상식에서 "코로나19는 항공산업 종사자 모두에게 극복하기 힘든 위기였다"면서 "대한항공은 신속하게 여객기를 화물기로 전환하는 등 오히려 기회로 활용해 상황을 반전시킬 수 있었다"고 말했다.

루이스 하퍼 에어라인 비즈니스 편집장은 "조 회장의 리더십을 토대로 대한항공이 코로나19 사태 동안 항공 화물사업으로 중심축을 바꾸며 글로벌 항공업계 리더로 자리매김했다"고 평가했다.

대한항공은 코로나19 여파로 전 세계 하늘길이 막힌 가운데 오랜 기간 축적된 항공화물 사업의 노하우와 역량, 글로벌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시장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했다.

특히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멈춰 선 여객기를 화물전용기로 활용하고, 일부 여객기를 화물기로 개조해 운영하는 등 화물 공급을 확대했다.

pc@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