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지속 가능한 평화 구축, 인권 지키기에 앞장" 선언문 채택

송고시간2022-07-19 17:00

제주대·서울대·전북대·경남대·제주한라대·제주관광대 학생회

(제주=연합뉴스) 백나용 기자 = 제주대와 서울대, 전북대, 경남대, 제주한라대, 제주관광대 총학생회는 19일 지속 가능한 평화 구축과 인권을 지키기 위해 앞장서겠다고 선언했다.

전국대학생 4·3평화 인권 포럼
전국대학생 4·3평화 인권 포럼

(제주=연합뉴스) 백나용 기자 = 19일 오전 제주대학교 아라뮤즈홀에서 2022년 전국대학생 4·3 평화인권포럼이 진행되고 있다. 2022.7.19 dragon.me@yna.co.kr

이들 대학 총학생회는 이날 오후 제주대 아라뮤즈홀에서 열린 2022년 전국대학생 4·3 평화인권포럼에서 이 같은 내용의 '대학생 평화·인권 선언문'을 채택하고 첫날 일정을 마무리했다.

총학생회는 선언문을 통해 과거 역사의 아픔이 반복되지 않도록, 그리고 지금 이 순간에도 발생하고 있는 아픔이 해결될 수 있도록 대학생들이 행동에 나설 것을 다짐했다.

이를 위해 세계 인권 선언에 기반해 인권을 지키기 위해 실천하고, 과거 아픈 역사가 되풀이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또 우리의 역사가 미래 세대에 전승될 수 있도록 힘을 모으고, 전국 대학생 네트워크를 구성해 평화·인권을 위해 지속해서 교류하기로 했다.

제주대와 제주4·3평화재단이 공동 주최하고 제주대 총학생회가 주관한 이번 포럼은 '과거사 해결의 주축, 왜 대학생인가'를 주제로 지역별 평화·인권 문제를 대학생의 시각에서 공유하고 세대 전승을 고민하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dragon.me@yna.co.kr

핫뉴스

더보기
    /

    오래 머문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