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강원도, 국민의힘과 내년도 국비 확보 예산정책협의회 개최

송고시간2022-07-19 17:49

댓글

김진태 지사, 강원특별자치도특별법 개정, 원주 반도체클러스터 등 지원 당부

 발언하는 김진태 강원도지사
발언하는 김진태 강원도지사

(서울=연합뉴스) 백승렬 기자 = 김진태 강원도지사가 19일 국회에서 열린 강원 예산정책협의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2.7.19

(춘천=연합뉴스) 이해용 기자 = 강원도는 19일 국회에서 국민의힘과 예산정책협의회를 개최하고 내년도 국비 확보 방안 등을 논의했다.

이날 예산정책협의회에는 김진태 지사를 비롯해 권성동 당 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 성일종 정책위의장, 한기호 사무총장, 유상범 도당위원장, 송언석 원내수석부대표, 김성원 예결위 간사 등이 참석했다.

김 지사는 강원특별자치도 설치 특별법 개정, 원주 반도체 클러스터 조성, 설악산 오색케이블카 조기 착공 등 현안 사업에 대한 당 차원의 관심을 당부했다.

또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 B노선의 춘천 연장 등 SOC 확충과 이모빌리티 산업 중심도시 육성 등의 지원을 요청했다.

도는 내년도 국비 8조7천억원 확보를 목표로 하고 있다.

김 지사는 "저는 자나 깨나 이제 막 시작된 강원특별자치도법을 어떻게 채워나가야 하는지 고민한다"며 "국무총리 소속 지원위원회 설치를 골자로 하는 개정안이 발의됐는데 분위기는 쉽지 않아보인다"며 개정안 통과를 촉구했다.

이에 대해 권 원내대표는 "내년 6월 강원특별자치도의 성공적인 출범을 위해 지속해서 관심을 두고 챙기겠다"고 답변했다.

 인사하는 권성동 당대표 직무대행과 김진태 강원도지사
인사하는 권성동 당대표 직무대행과 김진태 강원도지사

(서울=연합뉴스) 백승렬 기자 = 국민의힘 권성동 당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와 김진태 강원도지사가 19일 국회에서 열린 강원 예산정책협의회에서 인사하고 있다. 2022.7.19

dmz@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