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금융위원장, 금융지주 회장들에 "취약 차주 지원해달라"

송고시간2022-07-21 10:43

댓글

(서울=연합뉴스) 이지헌 오주현 기자 = 김주현 금융위원장이 21일 5대 금융지주 회장들을 만나 취약 차주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해달라고 요청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오전 금융위 대회의실에서 5대 금융지주회장단과 간담회를 열고 이처럼 말했다.

김 위원장은 "최근 물가 급등과 금리 상승 상황에서 대응 여력이 미약한 자영업자와 소상공인, 취약계층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다"며 "지난 14일 정부가 발표한 '금융 부문 민생안정 과제' 이행에 대해 금융권의 정확한 내용 이해와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그는 "이와 별개로 건강한 사회공동체로의 회복을 위해서는 취약계층에 대한 금융권을 포함한 사회 전체의 애정과 관심이 필요하다"며 "취약차주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우리금융지주[316140] 손태승 회장, KB금융지주 윤종규 회장, 신한금융지주 조용병 회장, 하나금융지주[086790] 함영주 회장, NH금융지주 배부열 부사장이 참석했다.

발언하는 김주현 금융위원장
발언하는 김주현 금융위원장

(서울=연합뉴스) 김승두 기자 = 김주현 금융위원회 위원장이 21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5대 금융지주 회장 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이날 간담회에는 손태승 우리금융지주 회장, 윤종규 KB금융지주 회장, 조병용 신한금융지주 회장, 함영주 하나금융지주 회장, 배부열 농협금융지주 부사장이 참석했다. 2022.7.21 kimsdoo@yna.co.kr

pan@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