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오영훈 제주지사, '15분 도시 제주' 공약 전담팀 신설 추진

송고시간2022-07-22 09:59

댓글

제주도, 행정기구 설치 및 정원 조례 시행규칙 입법 예고

(제주=연합뉴스) 고성식 기자 = 오영훈 제주도지사의 공약인 '15분 도시 제주' 조성을 위한 전담팀이 신설된다.

제주도청 전경
제주도청 전경

[제주도 제공]

제주도는 이 같은 내용을 담은 행정기구 설치 및 정원 조례 시행규칙을 입법 예고했다고 22일 밝혔다.

15분 도시 제주 전담팀은 기존 도시계획재생과에 신설돼 도시정책의 새로운 모델을 수립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15분 도시 제주는 도심과 읍·면의 생활권역 공간을 재설계해 어디서든 15분 이내에 의료, 교육, 문화, 장보기, 산책 등이 가능한 구조로 만들겠다는 오 지사의 핵심 공약 중 하나다.

이번 규칙 개정에는 또 현재 일자리과와 경제정책과를 경제정책과로 통합하는 방안과 도민 일자리 창출 등을 위한 고용센터를 별도의 독립부서로 운영하는 내용이 담겼다.

이와 함께 청년정책담당관 기능도 개편해 청년정책팀을 청년정책 강화와 청년 참여 활성화를 위한 주무팀으로 변경하고, 인재정책팀을 청년주권팀으로 명칭을 바꿨다.

도는 하반기 정기인사에 맞춰 행정 지원부서 인력 감원, 재배치 등을 통해 도정 핵심 업무에 기능과 인력을 우선으로 보강해 정책 실행력을 강화할 방침이다.

이중환 도 기획조정실장은 "이번 규칙 개정을 통해 15분 도시 제주, 청년보장제 등 민선 8기 핵심과제 이행 동력 확보를 위해 기구·인력을 최소한으로 재배치하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koss@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