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AIPH 실사 마치고 본격 '준비'

송고시간2022-07-25 13:52

댓글

(순천=연합뉴스) 형민우 기자 = 2023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가 국제원예생산자협회(AIPH·International Association of Horticultural Producers)의 현지 실사를 마치고 본격적인 행사 준비에 들어간다.

순천 방문한 AIPH 현지실사단
순천 방문한 AIPH 현지실사단

[순천시 제공.재판매 및 DB금지]

25일 순천시에 따르면 버나드 오스트롬 회장 등 7명으로 구성된 AIPH 현지실사단은 22∼24일 순천을 방문해 국제그린산업발전포럼에 참석하고 정원박람회 준비 상황 등을 점검했다.

실사단은 현지 실사에 앞서 국제그린산업포럼에 참석해 원예·정원을 통한 도시발전 등 주제 발표를 통해 지속가능한 녹색성장 발전방향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실사단은 23일 순천만 국가정원과 도심을 연결하는 저류지 정원, 미래정원, 순천만습지를 방문해 박람회 준비 상황을 점검했다.

버나드 오스트롬 AIPH 회장은 "정원을 도심으로 확대하는 이번 박람회는 기후변화에 대응한 모범적 사례가 될 것"이라며 "박람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고자 노력하는 순천시의 뜨거운 열기에 감동했다"고 밝혔다.

천제영 박람회조직위 사무총장은 "2023정원박람회는 순천시가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적인 정원도시로 발돋움하는 데 중요한 기폭제가 될 것"이라며 "29만 순천시민과 함께 박람회 성공 개최에 전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는 내년 4월 22일부터 10월 22일까지 6개월간 순천만국가정원을 비롯한 순천시 도심 일원에서 열릴 예정이다.

minu21@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