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소병철 의원, 국회서 27일 전남지역 의대 유치 방안 포럼 개최

송고시간2022-07-25 15:46

댓글

(순천=연합뉴스) 형민우 기자 = 더불어민주당 소병철 의원(순천·광양·곡성·구례갑)은 27일 오후 3시 국회의원 회관에서 전남도, 순천시, 순천대와 함께 '전라남도 의료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의대 유치 방안 포럼'을 연다고 25일 밝혔다.

전남 의대 유치방안 토론회
전남 의대 유치방안 토론회

[소병철 의원실 제공.재판매 및 DB금지]

이번 포럼은 전국 17개 광역시도 가운데 유일하게 의과대학이 없는 전남 지역에 의대를 설립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남은 환자 이송이 어려운 섬 지역이 전국에서 가장 많고 여수산단 등 대규모 국가산업단지에서 인명 사고가 발생하고 있지만, 의대가 없어 응급 치료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의료시설이 부족해 연간 70만명의 환자가 수도권 병원으로 이동하고, 의료비 유출만도 1조3천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토론회는 김진현 서울대 간호대학 교수가 좌장을 맡았으며, 이태진 서울대 보건대학원 교수, 박기영 순천대 의과대학 설립추진단장이 발제한다.

유현호 전남도 보건복지국장과 범희승 전남대 교수, 조윤미 미래소비자행동 상임대표가 토론에 나설 예정이다.

소병철 의원은 "같은 대한민국 국민이지만 전남 도민들은 불충분한 의료인프라로 인해 의료혜택 차별을 겪어 왔다"며 "이번 포럼이 전남도민들의 30년 숙원인 의대 유치를 실현하기 위한 실마리를 풀어내는 자리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minu21@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