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이장우 대전시장, 싱하이밍 중국대사 만나 기업투자·협력 제안

송고시간2022-07-27 15:17

댓글

10월 UCLG 대전 총회 중국 도시 참여 당부

싱하이밍 주한 중국대사 만난 이장우 대전시장
싱하이밍 주한 중국대사 만난 이장우 대전시장

[대전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대전=연합뉴스) 양영석 기자 = 이장우 대전시장이 27일 싱하이밍 주한중국대사를 만나 중국 기업의 대전지역 투자를 요청하며 교류·협력을 확대해나가자고 제안했다.

대전시에 따르면 이날 싱하이밍 주한중국대사가 이장우 시장 취임을 축하하고 대전시와 교류·협력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시청을 방문했다.

싱하이밍 대사를 만난 이 시장은 "대덕 연구개발특구를 기반으로 과학과 산업이 융합된 대전은 외국 기업이 투자하기 좋은 도시"라며 "외국인 투자기업에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만큼, 중국 기업들의 적극적인 투자와 협력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싱하이밍 대사의 많은 관심과 지원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 시장은 "오는 10월 대전에서 개최되는 세계지방정부연합(UCLG) 총회에 중국 도시들이 많이 참여할 수 있도록 중국 정부가 적극적으로 협조해주길 바란다"며 "대전시와 자매우호 관계인 중국 6개 도시를 비롯해 다른 중국 도시들과도 경제·과학·문화·관광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고 싶다"는 뜻을 전달했다.

싱하이밍 대사는 "한·중 수교 30주년을 맞아 같은 배를 타고 물을 건넌다는 뜻을 담은 '동주공제'(同舟共濟)의 자세로 대전과 중국이 더욱 상생 협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화답했다고 대전시 관계자는 전했다.

youngs@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