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부산바다축제 개막…콘서트·풀파티·댄스경연 등 다채

송고시간2022-07-30 07:00

댓글
2019 부산바다축제 개막식 모습
2019 부산바다축제 개막식 모습

[연합뉴스 자료 사진]

(부산=연합뉴스) 민영규 기자 = 부산의 대표적인 여름 축제인 부산바다축제가 30일 오후 7시 해운대해수욕장 특설무대에서 개막해 9일간의 일정에 들어간다.

코로나19 여파로 3년 만에 대면 행사로 열리는 올해 축제 개막식 1부는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기원하는 콘서트로 밴드 '카디'와 여성 발라드 듀오 경서, 예지가 무대에 오른다.

인공 풀장에서 힙합 공연으로 펼쳐지는 2부 '나이트 풀 파티'에는 기리보이, 키드밀리, 릴보이, 소코도모, 릴러말즈, 쿤디판다 등이 출연한다.

31일 오후 4시에는 해운대해수욕장에서 댄스 경연대회 '해운대 스트릿 댄스 페스타'가 열린다.

이어 8월 2∼3일에는 광안리해수욕장 만남의광장에서 '부산 줌바다', '광안리 해변 살사댄스 페스티벌'이 펼쳐진다.

다대포해수욕장에서는 8월 4일 장애인 한바다축제, 8월 5일 다대포 포크樂(락) 페스티벌, 8월 6일 열린바다 열린음악회 등이 잇따라 개최된다.

이 밖에도 축제 기간 부산 도심 곳곳에서 버스킹 공연 '바다 플레이리스트'와 마술, 국악, 뮤지컬, 전통연희 퍼포먼스 등 다채로운 행사가 열린다.

부산시는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참가자들이 마스크를 착용한 채 행사장에 입장하도록 하고 거리두기를 위해 참석 인원을 제한하기로 했다.

youngkyu@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