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산업부, 한중 수교 30주년 맞아 통상협력 확대 방안 논의

송고시간2022-08-03 11:00

댓글
한중수교 30주년 기념화보 발간 기념식
한중수교 30주년 기념화보 발간 기념식

(서울=연합뉴스) 김도훈 기자 = 지난 6월 20일 오후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열린 한중수교 30주년 기념화보 발간 기념식에서 김한규 21세기한중교류협회 회장(오른쪽)이 싱하이밍 주한 중국대사에게 화보를 전달하고 있다. 2022.6.20 superdoo82@yna.co.kr

(서울=연합뉴스) 박상돈 기자 = 산업통상자원부는 3일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한·중 통상전략 자문회의'를 열고 한중 양국의 통상협력 확대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는 오는 24일 한중 수교 30주년을 계기로 지난 30년간 진행된 양국 경제 협력 상황을 돌아보고 향후 양국 협력을 확대하기 위한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국제통상·경제·정치 외교·산업 등 중국과 관련한 다양한 분야 민간 전문가들이 참석해 한중 통상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안덕근 산업부 통상교섭본부장은 회의에서 "최근 대외환경의 불확실성이 높아지는 가운데 한중 양국 기업들이 안정적으로 교역·투자 활동을 이어나갈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를 위해 양국 통상 당국 주도로 긴밀한 민·관 소통 채널을 형성하는 한편 한중 FTA(자유무역협정) 협력 기제를 최대한 활용해 나가야 한다"고 덧붙였다.

kaka@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