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저녁잇슈] 2022년 8월 3일 수요일

송고시간2022-08-03 16:30

댓글
[저녁잇슈] 2022년 8월 3일 수요일 - 1

[저녁잇슈] 2022년 8월 3일 수요일 - 2

[저녁잇슈] 2022년 8월 3일 수요일 - 3

[저녁잇슈] 2022년 8월 3일 수요일 - 4

[저녁잇슈] 2022년 8월 3일 수요일 - 5

[저녁잇슈] 2022년 8월 3일 수요일 - 6

● 반대여론 속 공론화장 나온 만 5세 입학…사실상 '출구전략'?

교육부가 각계의 거센 반발 속에 초등학교 만 5세 입학에 대한 공론화 절차에 나섰습니다. 반대 여론이 우세할 것으로 전망되지만, 윤석열 대통령이 '신속 강구'를 지시하고 박순애 부총리가 직접 추진을 발표했던 학제 개편 카드를 며칠 만에 곧바로 철회하기 어려운 상황입니다. 일각에서는 교육부가 공론화 과정을 사실상의 '출구전략'으로 삼는 것이 아니냐는 관측도 나옵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 양양 낙산해수욕장 인근 싱크홀…"'쾅' 소리 후 편의점 무너져"

오늘 오전 6시 40분께 강원 양양군 강현면 낙산해수욕장 인근 공사 현장에서 가로 12m, 세로 8m, 깊이 5m 크기의 싱크홀(지반 침하)이 발생해 주변 편의점 건물 일부가 무너졌습니다. 다친 사람은 없었으나 편의점 주인과 인근 숙박시설 투숙객 96명이 대피했습니다.

● 내일 '칠석' 오후 곳곳 소나기…서울 낮 최고 32도

음력 7월 7일 '칠석'인 내일은 전국에 구름이 많고 오후 한때 내륙 일부 지역과 제주도 산지에서 소나기가 내리겠습니다. 소나기가 내리는 곳에서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습니다. 낮 최고기온은 30∼35도로 예보돼 덥겠습니다.

● '펠로시 대만行' 중국 반격 타깃 대만에 집중

낸시 펠로시 미국 하원의장의 대만 방문에 대한 중국의 군사·경제적 '반격'은 일차적으로 대만에 집중되는 형국입니다. 미국을 향해 "머리가 깨져 피를 흘릴 것", "불장난하면 불에 타 죽는다"는 등의 강경 언사를 쏟아냈지만, 미국을 직접 겨냥한 군사행동은 아직 하지 않았습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 800원 횡령 버스기사 해임은 적법-유흥접대 검사 면직은 취소

윤석열 정부 첫 대법관 후보로 임명 제청된 오석준 제주지방법원장은 과거 800원을 횡령한 버스 기사의 해임이 정당하다고 판결했지만, 변호사로부터 85만원 상당의 유흥 접대를 받은 검사의 면직 처분은 취소하라고 판결한 바 있습니다.

● "남친·남편 유흥업소 출입 확인해준다"…'유흥탐정' 다시 성행"

남자친구나 남편의 성매매 업소 출입 여부를 확인해드립니다. 휴대전화 번호만 있으면 가능합니다." 최근 남성들의 유흥업소 출입 내용을 확인해주겠다고 홍보하는 이른바 '유흥 탐정'이 다시 성행하는 분위기라고 합니다.

● "통풍 발작 후 심근경색·뇌졸중 위험 커진다"

통풍 발작 후에는 일시적으로 심근경색 또는 뇌졸중 위험이 높아진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통풍 발작이 재발하는 환자는 알로푸리놀 같은 혈중 요산 수치를 낮추어 주는 약의 장기 복용을 고려하는 게 좋다고 연구팀은 강조했습니다.

(서울=연합뉴스) 유현민 기자 이지원 크리에이터

hyunmin623@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