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3대 1 분할' 테슬라, 25일부터 조정된 가격으로 거래

송고시간2022-08-07 09:39

댓글

'삼백슬라' 안팎 가격대에 주가 형성 전망

테슬라 로고
테슬라 로고

[AFP/게티이미지 연합뉴스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 금지]

(로스앤젤레스=연합뉴스) 정윤섭 특파원 = 3대 1 주식분할을 의결한 미국 전기자동차 업체 테슬라가 오는 25일부터 미국 증시에서 조정된 가격으로 거래된다.

6일(현지시간) 테슬라 이사회에 따르면 회사 주식은 이달 25일부터 주식 분할 비율을 반영해 24일 종가의 3분의 1 가격으로 거래를 시작한다.

오는 17일 기준으로 테슬라 주주 명부에 오르는 투자자들은 24일 나스닥 시장 마감 이후 보유한 주식 1주당 추가로 2주를 받게 된다.

주식 분할은 이미 발행된 주식을 쪼개 지분 비율에 따라 분배하는 것을 말한다.

주식 분할을 하면 회사의 시장 가치는 변하지 않지만, 시세가 이전보다 저렴해져 거래가 수월해지는 효과를 낳는다.

테슬라 주가는 최근 주당 900달러를 웃돌다가 이번 주 마지막 거래일인 5일 864.51달러로 마감했다.

만약 현 주가 흐름이 유지된다면 3대 1 분할을 거친 조정 주가는 '삼백슬라'(주가 300달러 선) 안팎에서 형성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기술주 중심의 미국 나스닥 시장은 올해 상반기 금리 인상 등의 영향을 받아 약세를 면치 못했고, 테슬라도 올해 들어 현재까지 약 18% 하락했다.

로이터 통신은 "주식 분할은 기업 펀더멘털에 영향을 미치지 않지만, 더 많은 투자자가 이전보다 쉽게 주식을 보유할 수 있기 때문에 주가를 끌어올릴 수 있다"고 전망했다.

jamin74@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