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이종섭, 캠프 험프리스 방문…연합연습 차질없이 준비 당부

송고시간2022-08-08 13:52

댓글

"야외기동훈련, 한미 전술적 제대 연합성 강화에 매우 중요"

이종섭 장관, 캠프 험프리스 방문
이종섭 장관, 캠프 험프리스 방문

(서울=연합뉴스) 이종섭 국방부 장관이 8일 경기도 평택 캠프 험프리스를 방문, 라캐머라 연합사령관 및 안병석 연합사 부사령관과 주한미군사 본청으로 입장하고 있다. 2022.8.8 [국방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서울=연합뉴스) 하채림 기자 = 이종섭 국방부 장관은 취임 후 처음으로 8일 경기 평택의 주한미군 캠프 험프리스를 방문했다고 국방부가 밝혔다.

이 장관은 캠프 험프리스에서 한미 연합방위태세가 굳건하다고 평가하고, 후반기 연합연습 '을지 자유의 방패(UFS)'를 차질 없이 준비할 것을 당부했다.

특히 2019년 이래 분리 시행한 정부연습과 통합해 이번 훈련을 시행하는 만큼 범정부 차원의 위기관리와 연합작전 지원절차를 숙달, 전구 연합연습체계를 발전시키는 계기가 되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해달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이 장관과 폴 러캐머라 연합사령관은 연합야외기동훈련이 한미 전술적 제대의 연합성 강화에 매우 중요하다는 데 공감했으며 이번 훈련이 성과를 내도록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고 국방부는 전했다.

캠프 험프리스 방문한 이종섭 장관
캠프 험프리스 방문한 이종섭 장관

(서울=연합뉴스) 이종섭 국방부 장관이 8일 경기도 평택 캠프 험프리스를 방문, 한미 연합방위태세 현황보고를 받고 후반기 연합연습 준비를 당부하고 있다. 2022.8.8 [국방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tree@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