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중부 집중호우] 강원 폭우로 침수·토사유출 잇따라…인명피해 없어

송고시간2022-08-09 07:06

댓글
토사에 막힌 배수구 안전조치
토사에 막힌 배수구 안전조치

(횡성=연합뉴스) 중부지역에 많은 비가 이어지는 9일 오전 강원 횡성군 갑천면 율동리 한 주택가에서 토사로 인해 배수구가 막혀 소방대원들이 안전조치하고 있다. 2022.8.9 [강원도소방본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conanys@yna.co.kr

(춘천=연합뉴스) 강태현 기자 = 동해안 등 7개 시군을 제외한 강원 전역에 호우 특보가 내려진 9일 100㎜가 넘는 폭우가 쏟아져 토사 유출과 침수 피해가 잇따랐다.

강원도소방본부 등에 따르면 이날 0시 10분께 횡성군 우천면 우항리 한 주택이 침수돼 소방당국이 4t가량 물을 빼는 등 배수 작업을 벌였다.

오전 2시 7분께 횡성군 공근면 덕촌리 한 주택도 침수돼 수중 펌프를 설치해 배수 작업을 벌이고 있다.

이날 새벽 횡성군 갑천면 율동리 도로와 횡성읍 공근면 신촌리 도로에서는 빗물로 토사가 유출돼 일시적으로 차량이 통제됐으며 인명피해는 없었다.

앞서 전날 오전 11시 20분께 철원군 동송읍 오지리에서는 주택이 침수돼 2명이 안전한 곳으로 대피했다.

전날 오전 11시 49분께 동송읍 상노리 담터계곡에서는 차량이 고립돼 4명이 구조됐고, 비슷한 시각 동송읍 이평리 한 주유소에서는 지하실이 침수돼 소방당국이 빗물 30t을 빼냈다.

폭우에 불어난 하천
폭우에 불어난 하천

(횡성=연합뉴스) 중부지역에 많은 비가 이어지는 9일 오전 강원 횡성군 우천면 산전리 하천물이 불어나 소방대원들이 인명구조 작업을 하고 있다. [강원도소방본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conanys@yna.co.kr

현재 동해안 등 7개 시군을 제외한 도내 전역에는 호우 특보가 발효 중이다.

강원지방기상청에 따르면 전날 0시부터 이날 오전 5시까지 누적 강수량은 횡성 청일 217.5㎜, 화천 126㎜, 철원 119.9㎜, 홍천 115.3㎜, 춘천 110.2㎜ 등이다.

강원지방기상청은 내일까지 영서 내륙과 산지에 많으면 300㎜ 이상의 비가, 동해안에 50∼150㎜의 비가 내릴 것으로 내다봤다.

기상청은 "어제부터 100∼200㎜의 많은 비가 내린 상황에서 추가로 내리는 비로 인해 피해가 우려된다"며 "저지대 침수와 하천, 저수지 범람, 급류에 유의하고 교통안전에도 신경 써야 한다"고 당부했다.

많은 비에 범람한 원주천
많은 비에 범람한 원주천

(원주=연합뉴스) 이재현 기자 = 중부지역에 많은 비가 이어지는 9일 오전 강원 원주시 원주천이 범람해 있다. 2022.8.9 jlee@yna.co.kr

taetae@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