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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도입 고교학점제 평가방식은…교육부, 정책공개 토론회

송고시간2022-08-10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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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부, 고교학점제 도입 추진 박차…해결 과제 '산적' (CG)
교육부, 고교학점제 도입 추진 박차…해결 과제 '산적' (CG)

[연합뉴스TV 제공]

(서울=연합뉴스) 이도연 기자 = 교육부는 2025년 전면 도입되는 고교학점제의 평가 운영 방식을 논의하는 정책 공개 토론회를 11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학생들이 원하는 과목을 골라 듣는 고교학점제 하에서는 과목 출석률과 학업성취율 등 과목 이수 기준을 충족해야 학점을 취득하게 된다.

아울러 성적순에 따른 상대적 평가 대신 학생 개인의 교과별 성취기준에 도달한 정도를 평가하는 성취평가제가 시행된다.

서울 중앙우체국 10층 대회의실에서 열리는 토론회에는 시도교육청과 유관기관 관계자 등이 참석한다. 온라인으로 생중계돼 일반 교원과 학부모들도 참여할 수 있다.

홍원표 연세대 교수가 2022 개정 교육과정에서 고등학교 과목별 이수 기준 적용 방안을, 박정숙 양재고 교사가 최소 성취 수준 보장 지도가 현장에서 의미 있게 적용될 방안을 제안한다.

이승미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위원은 최소 성취 수준 보장 지도의 도입 방향과 지원 방안을 발표한다.

dylee@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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