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방통위 "2022 청소년 미디어 페스티벌 성료"

송고시간2022-08-12 14:00

댓글

(서울=연합뉴스) 최현석 기자 = 방송통신위원회(방통위)는 세계 청소년의 날(8월 12일)을 맞아 지난 10일부터 사흘간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2022 청소년 미디어 페스티벌'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방통위가 대전광역시, 시청자미디어재단과 함께 개최한 이번 페스티벌에서는 환경과 인권 보호 등 '지속가능성을 위한 청소년 행동'을 주제로 공모전·토론회·특강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열렸다.

8회째인 올해 행사에서 처음 마련된 국제청소년 영상공모전에서는 미국, 프랑스 등 세계 각지 청소년들이 제작한 지속가능성에 대한 영상 콘텐츠들이 10~11일 상영됐다.

12일 시상식에는 정부, 방송사 등 각계 인사가 참석해 '뉴스제작 경진대회' 및 '숏폼콘텐츠 공모전' 우수작품을 시상하고, 수상자들에게 축하와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다.

뉴스제작 경진대회에 참가한 37개 팀 중 10개 팀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총 74개 작품이 경쟁한 숏폼콘텐츠 공모전에서는 '꿈'(대상)을 비롯한 총 8편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시상식에서 한상혁 방통위원장은 "이번 행사는 우리 청소년들이 자신의 성장뿐 아니라 인류가 더불어 사는 방법을 깊이 고민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우리 미래 세대가 미디어를 통해 국경을 뛰어넘는 공감과 연대의 경험을 쌓아가도록 생애주기별 미디어교육 등을 통해 체계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 위원장은 시상식을 마치고 ㈜대전방송(TJB)을 방문해 집중호우 관련 지역 재난방송 실시현황을 점검하고 제작진 및 관계자와 간담회를 했다.

숏폼 콘텐츠 공모전 대상작 '꿈'
숏폼 콘텐츠 공모전 대상작 '꿈'

[방송통신위원회 제공]

harrison@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