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대한상의, 청년 서포터즈 100명 모집…"부산엑스포 입소문 낸다"

송고시간2022-08-15 12:00

댓글
BTS, 부산엑스포 홍보대사에 위촉
BTS, 부산엑스포 홍보대사에 위촉

(서울=연합뉴스) 김승두 기자 =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19일 서울 용산구 ㈜하이브에서 열린 2030 부산엑스포 홍보대사 위촉식에서 홍보대사로 위촉된 후 기념 촬영하고 있다. 2022.7.19 kimsdoo@yna.co.kr

(서울=연합뉴스) 조재영 기자 = 대한상공회의소는 부산엑스포 유치전 승리, 신기업가 정신 확산 등 국가 프로젝트의 성공을 위해 함께 뛰어줄 청년 서포터즈 100명을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선발된 청년들은 V.I.P 활동을 펼치게 된다. V.I.P는 Viral(입소문), Inspiring(아이디어 제안), Producing(콘텐츠 제작)의 앞 글자를 딴 것이다.

청년들은 유튜브,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을 활용해 대한상의 사업을 알리는 동시에 재치 넘치는 아이디어로 영감을 불어넣거나, 영상 및 카드 뉴스와 같은 콘텐츠를 제작하는 역할을 한다.

대한상의 관계자는 "새로운 시각과 감각으로 기업이 나아갈 방향을 조언해주는 한편 뉴미디어로 2030 부산엑스포를 세계 곳곳에 알리는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14세에서 30세에 이르는 Z세대면 지원 가능하며, 학력이나 지역에 제한은 없다.

다만, 한 곳에 치우치지 않기 위해 지역별, 성별 비례 할당을 할 계획이다.

1차 서류전형, 2차 대면 또는 비대면 면접을 거쳐 선발되며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된다. 우수 활동자는 상금과 함께 대한상공회의소 취업 때 가점도 부여받는다.

지원서는 대한상의 홈페이지와 링커리어 등을 통해 내려받을 수 있다.

대한상의 청년 서포터즈 모집
대한상의 청년 서포터즈 모집

[대한상의 제공]

fusionjc@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