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박용진 "호남에서 심상치 않은 바람 일으킬 것"

송고시간2022-08-15 15:03

댓글

(광주=연합뉴스) 형민우 기자 = 더불어민주당 당 대표 경선에 출마한 박용진 후보는 "광주와 호남에서 심상치 않은 바람을 일으켜 보겠다"고 15일 밝혔다.

지지호소하는 박용진 의원
지지호소하는 박용진 의원

(광주=연합뉴스) 형민우 기자 = 더불어민주당 당 대표 선거에 나선 박용진 의원이 15일 오후 광주 동구 동명동 카페의 거리를 찾아 기자회견을 열고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2022.8.15 minu21@yna.co.kr

박 후보는 이날 젊은이들이 주로 찾는 광주 동명동 카페의 거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전당대회 일정은 절반이 지났지만, 아직 투표하지 않은 당원이 전체 유권자의 70%가 넘는다"며 "호남과 수도권의 권리당원들과 전국대의원들이 변화와 반전을 기다리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이어 "한 명을 위해 당헌을 바꾸고, 강령을 바꾸고, 당의 가치와 체계를 바꾼다면 그것이야말로 우리 민주당이 단 한 번도 겪어보지 못한 사당화 노선"이라며 "국민 보기가 참으로 부끄러운 일이다"고 강조했다.

강훈식 후보 사퇴에 대해선 "어깨가 매우 무겁다"며 "강 후보가 얘기했던 쓸모있는 정치, 민주당의 기본과 상식을 위해 더 열심히 뛰겠다"고 밝혔다.

박 후보는 이날 오후 광주 충장로와 금남로 일대에서 시민들과 만난 뒤 전주로 이동해 토크 콘서트를 열고 지지를 호소할 예정이다.

minu21@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