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우영우' 방영채널 ENA, SNS 언급량 한달 새 2.7배로 증가

송고시간2022-08-18 09:59

댓글
'우영우' 버즈량 분석
'우영우' 버즈량 분석

[닐슨미디어코리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강애란 기자 =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이하 '우영우') 인기에 힘입어 케이블 채널 ENA에 대한 관심도 크게 높아졌다.

통계분석전문기업 닐슨미디어코리아는 '우영우'가 첫 방송을 한 6월 27일부터 7월 25일까지 약 한 달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ENA가 언급된 양을 분석한 결과 2.69배로 증가했다고 밝혔다.

'우영우'를 서비스한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넷플릭스와 시즌의 이용자 규모도 커졌다.

닐슨미디어코리아가 모바일을 기반으로 각 플랫폼의 주간 이용자를 분석한 결과 넷플릭스는 6월 27일 681만명에서 7월 25일 733만명으로 8% 증가했고, 시즌은 같은 기간 61만명에서 88만명으로 44% 증가했다.

다만 이는 닐슨미디어코리아의 자체 분석 결과로, 각 플랫폼은 주간 이용자 수를 공개하지 않고 있다.

'우영우' 방영 초기와 후기 SNS에 언급된 드라마의 등장인물 순위에도 변화가 있었다. 집계에서 우영우는 제외됐다.

3∼6화가 방영된 시기에는 최수연이 1위, 정명석이 2위였지만, 7∼10회가 방송된 시기에는 권민우가 1위, 이준호가 2위로 올라왔다.

드라마 초반에는 우영우를 챙겨주는 인물들이 부각됐다면, 후반에는 우영우의 출생의 비밀, 러브라인에 관한 서사가 전개되면서 관련 인물들이 자주 언급된 것으로 보인다.

'우영우' 버즈량 분석
'우영우' 버즈량 분석

[닐슨미디어코리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aeran@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