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관광분야 새싹기업 판로개척 '부산슈퍼' 시즌 2 개점

송고시간2022-08-18 16:19

댓글
부산슈퍼 부산점 입구
부산슈퍼 부산점 입구

[부산관광공사 제공]

(부산=연합뉴스) 조정호 기자 = 부산관광공사는 부산 관광 스타트업(새싹기업)의 판로개척을 위한 팝업스토어 '부산슈퍼' 시즌 2, 부산점을 개점했다고 18일 밝혔다.

작년 영도에서 첫 번째 팝업스토어를 성황리에 마친 후, 기업의 요청에 힘입어 '부산슈퍼' 시즌 2 점포의 문을 열었다.

올해는 1차로 부산역 인근의 부산트래블라운지와 2차로 서울 성수동 복합문화공간 LCDC에서 부산관광상품을 선보인다.

이 프로젝트는 규모가 작은 초기 스타트업의 특성상 좋은 관광상품을 만들더라도 마케팅 인력 부재, 임차료 부담, 미약한 인지도 등으로 홍보와 판로개척이 어려운 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지난해 부산슈퍼가 인기 있었던 이유가 부산 감성이 담긴 포토존이었던 만큼, 이번에는 가장 부산다운 모습을 연출하기 위해 부산어시장에 있는 나무 생선 상자를 가득 실은 리어카를 옮겨왔다.

부산슈퍼 방문객에게 추억을 선사할 포토존 공간 조성에는 다시부산, 로컬바이로컬, 짐캐리, 비에메종 등 지역 기업이 참여했고 부산시와 한국관광공사 부산울산지사도 힘을 보탰다.

10월까지 운영되는 부산트래블라운지에는 관광객 짐 보관 서비스, 관광안내소, 휴식공간이 마련됐다.

서울 팝업스토어는 '팝업의 성지'라고 불리는 성수동에서 11월 문을 연다.

ccho@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