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尹대통령 "연금개혁, 초당적 국민합의 도출해달라"

송고시간2022-08-19 17:36

댓글

보건복지부 업무보고…"정치복지서 약자복지, 정치방역서 과학방역 전환" 지시

보건복지부 업무보고 받는 윤석열 대통령
보건복지부 업무보고 받는 윤석열 대통령

(서울=연합뉴스) 안정원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이 19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 집무실에서 이기일 보건복지부 2차관(왼쪽부터), 조규홍 1차관으로부터 부처 업무보고를 받고 있다. 2022.8.19 [대통령실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jeong@yna.co.kr

(서울=연합뉴스) 이준서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은 19일 연금개혁 추진과 관련, "세밀한 의견수렴, 치밀한 실증자료를 기반으로 초당적, 초정파적 국민합의를 도출하기 바란다"고 지시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용산 대통령실에서 보건복지부 업무보고를 받고 이같이 지시했다고 강인선 대변인이 서면브리핑에서 전했다.

업무보고는 오후 3시부터 1시간 40분간 진행됐다. 보건복지부 장관이 공석이어서 조규홍 제1차관, 이기일 제2차관이 업무보고를 진행했다.

복지부는 업무보고에서 "상생의 국민연금 개혁에 적극 참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달 중 국민연금 재정계산에 착수한 뒤 기초연금 인상(30만원→40만원)과 연계한 국민연금 개편안을 마련해 내년 하반기 국회에 제출할 계획이다.

보건복지부 업무보고 받는 윤석열 대통령
보건복지부 업무보고 받는 윤석열 대통령

(서울=연합뉴스) 안정원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이 19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 집무실에서 조규홍 보건복지부 차관으로부터 부처 업무보고를 받고 있다. 2022.8.19 [대통령실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jeong@yna.co.kr

복지부는 건강보험에 대해 과감한 지출개혁을 실시하겠다고도 보고했다.

이와 관련, 윤 대통령은 "방만한 건보재정 지출을 정밀 점검해 필수의료기반과 중증치료 강화에 중점을 두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윤 대통령은 또 "표를 얻기 위한 정치복지에서 약자복지 중심으로 해야 한다"며 "집단적으로 단일한 목소리를 내기 어려워 잘 드러나지 않았던 진정한 사회적 약자와 취약계층을 제대로 찾아서 두텁게 지원해달라"고 주문했다.

그밖에 ▲ 사회서비스 확대를 통한 복지-성장 선순환 및 양질의 일자리 창출 ▲ 정치방역에서 표적방역·과학방역으로의 전환 등을 지시했다.

jun@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