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우상호 "尹정부, 정치보복에 올인…국민 외면할 것"

송고시간2022-08-22 09:54

댓글

대통령실 인적 개편에 "측근 보강에 그쳐…엉뚱한 처방"

발언하는 우상호 비상대책위원장
발언하는 우상호 비상대책위원장

(서울=연합뉴스) 하사헌 기자 = 더불어민주당 우상호 비상대책위원장이 22일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2.8.22 [국회사진기자단] toadboy@yna.co.kr

(서울=연합뉴스) 김남권 정윤주 기자 = 더불어민주당 우상호 비상대책위원장은 22일 "(윤석열 정부가) 권력 기관 장악과 정치 보복에 올인하고 있다"고 밝혔다.

우 위원장은 이날 비대위 회의에서 "이 정부 들어서서 일관되게 권력기관 장악에 너무 몰두하게 될 경우에 그것이 정치보복 수사로 이어질 것이라 경고했는데 현실화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우 위원장은 "정치보복 수사에 올인하는 정권을 국민들이 외면하게 될 것이라는 점을 경고하면서 민주당은 강력하게 투쟁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대통령실 인적 개편을 거론하며 "지지율이 20%대로 추락한 원인을 제대로 분석해서 새로운 대안을 낼 것으로 기대했었지만, 결국은 인적 쇄신이 아니라 측근 보강에 그치고 있다"고 비판했다.

우 위원장은 "김은혜 홍보수석 임명은 쇄신이라고 볼 수가 없지 않으냐"며 "멀쩡하게 일 잘하던 최영범 수석을 김은혜 수석을 다시 기용하기 위해서 내치는 모습이 어이가 없다"고 말했다.

우 위원장은 "홍보수석을 교체하는 것을 보면서 엉뚱한 처방을 내리고 있다고 지적할 수밖에 없다"며 "진단이 잘못돼 처방이 잘못되면 병은 고쳐지지 않는다. 가볍게 고칠 수 있는 병을 점점 수술대로 끌고 가는 느낌이 들어서 걱정된다"고 지적했다.

우 위원장은 아울러 쌀값 안정화 대책이 필요하다면서 "윤석열 정부에게 요청한다. 추석 전에 시급하게 10만t의 쌀을 추가로 (시장) 격리해 주실 것을 촉구한다"고 말했다.

kong79@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