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과기연합대학원대, 인공지능 교육이수인증제 도입

송고시간2022-08-29 11:28

댓글

비전공자 대상 AI 역량 강화…융·복합형 우수 인재 양성

대전 유성구 과학기술연합대학원대학교(UST)
대전 유성구 과학기술연합대학원대학교(UST)

[과학기술연합대학원대학교(UST)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대전=연합뉴스) 김준호 기자 = 과학기술연합대학원대학교(UST)는 인공지능(AI) 비전공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AI 교육이수인증제'를 도입했다고 29일 밝혔다.

이 제도는 미래 유망분야 혁신 융·복합형 우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것으로, 학생들은 AI 교과목을 5학점 이상 이수해야 한다.

AI 기술을 적용한 논문을 제출한 뒤 AI 전공 책임교수 중심으로 구성된 교육이수인증 심사위원회를 통과해야 한다.

교육이수인증을 얻으면 학적부에 이수 사항이 명시되고, 이수증을 발급받을 수 있다.

올해 교과목은 20개로,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스쿨 AI-로봇 전공 7개 교과목을 비롯해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스쿨 인공지능 전공 11개 교과목,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 스쿨 응용 AI 전공 2개 교과목 등으로 구성됐다.

UST는 최신 과학기술 동향에 발맞춰 AI 교육이수인증 대상 전공 교과를 개편·확대하는 한편 향후 반도체, 장비 활용 등 신규 분야로 교육이수인증 대상을 넓혀갈 예정이다.

김이환 총장은 "UST의 교육지향점인 융복합 교육 실현과 학생들의 수요를 고려해 AI 분야 교육이수인증제를 도입했다"며 "급변하는 과학기술 환경 속에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할 과학기술 융합인재를 양성하겠다"고 말했다.

kjunho@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