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이재명, '성남FC 의혹' 송치에 "경찰에 물어보라, 왜 뒤집혔는지"

송고시간2022-09-14 11:50

댓글
발언하는 이재명 대표
발언하는 이재명 대표

(서울=연합뉴스) 하사헌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14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2.9.14 [국회사진기자단] toadboy@yna.co.kr

(서울=연합뉴스) 김남권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14일 '성남 FC 후원금 의혹'을 수사한 경찰이 과거 불송치 결론과 달리 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한 것에 대해 "경찰에 물어보세요. 왜 뒤집혔는지"라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 회의 후 '성남 FC 후원금 의혹 사건 결과가 뒤집혔는데 어떻게 보느냐'는 기자들의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이 대표는 '경찰 수사 결과를 어떻게 보느냐', '제3자 뇌물공여 혐의가 적용됐는데 어떤 입장인가'라는 질문에는 답을 하지 않았다.

성남 FC 후원금 의혹 사건을 수사했던 경찰은 지난해 9월 불송치 결정했으나 고발인 이의신청에 따른 검찰의 보완 수사 요구로 지난 2월 수사에 다시 착수했다.

경찰은 이 대표에 대해 제3자 뇌물공여 혐의가 인정된다는 의견의 보완 수사 결과를 검찰에 통보했다.

앞서 이 대표는 최고위 회의에서 "모든 정치의 목적은 국민의 삶을 개선하는 것인데, 대리인으로 충직하게 국민 삶을 개선하는 데 집중하겠다"며 "정부도 정쟁 또는 야당 탄압, 정적 제거에 너무 국가 역량을 소모하지 마시라"고 밝혔다.

자신을 향한 검찰 기소(공직선거법 위반 혐의)와 경찰의 기소 의견 송치(성남FC 후원금 의혹)를 야당 탄압·정적 제거로 규정하면서 제1야당 수장으로서 민생 챙기기에 주력하겠다는 뜻을 내비친 것으로 해석된다.

안경 고쳐쓰는 이재명 대표
안경 고쳐쓰는 이재명 대표

(서울=연합뉴스) 하사헌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14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하며 안경을 고쳐쓰고 있다. 2022.9.14 [국회사진기자단] toadboy@yna.co.kr

kong79@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