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25일 동대문 DDP서 광화문광장까지 '서울 걷자 축제'…차량 통제

송고시간2022-09-15 06:00

'2022 서울 걷자 페스티벌' 홈페이지
'2022 서울 걷자 페스티벌' 홈페이지

[서울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윤보람 기자 = 서울시는 자동차가 사라진 도심 도로를 자유롭게 걷는 행사인 '2022 서울 걷자 페스티벌'을 25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열리는 이번 행사는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출발해 흥인지문을 거쳐 종묘와 창덕궁 사이를 잇는 율곡터널을 지나 광화문광장에 도착하는 4.4㎞ 코스다.

오전 8시부터 걷기 행진이 시작되며, 구간별 보행자 이동 시간에 따라 도로 차량 통행이 차례로 통제된다.

시는 행사 참가자 5천 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시민 누구나 홈페이지(walkseoul.com)에서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홈페이지와 서울 걷자 페스티벌 인스타그램(www.instagram.com/2022walkseoul) 등을 통해 사전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참가자에게는 추첨을 거쳐 문화상품권 1만원권, 커피쿠폰, 고궁투어권 1만원권(2매)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행사 당일 걷기 코스 곳곳에서는 각종 즐길 거리를 만날 수 있다. 캐릭터 퍼레이드를 비롯해 LED 터널 퍼포먼스, 시민자율 코스프레 행렬 등이 마련됐다.

반려동물과 함께 도심 도로를 걷는 반려동물과의 동행 이벤트도 진행된다. 다만 안전을 위해 보호자 통제가 가능한 소형 동물만 참여할 수 있다.

백호 서울시 도시교통실장은 "평소 자동차의 전유물 공간으로 여겨졌던 도심의 도로를 시민과 함께하는 행사로 마련했다"며 "가을 정취와 함께 서울 도심길을 즐길 수 있는 이번 행사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2022 서울 걷자 페스테벌' 교통 통제 계획
'2022 서울 걷자 페스테벌' 교통 통제 계획

[서울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bryoon@yna.co.kr

핫뉴스

더보기
    /

    오래 머문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