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감사원장 출신 與최재형 "野감사원법 개정안, 前정부 비리 자인"

송고시간2022-09-15 08:09

댓글

'감찰계획서 국회 승인' 등 개정안에 "헌법체계 파괴, 기상천외한 발상"

(서울=연합뉴스) 최덕재 기자 = 감사원장 출신인 국민의힘 최재형 의원은 15일 더불어민주당이 이른바 '감사원 정치개입 방지법(감사원법 개정안)'을 발의한 데 대해 "헌법체계 파괴"라고 비판했다.

의원총회장으로 이동하는 최재형 의원
의원총회장으로 이동하는 최재형 의원

(서울=연합뉴스) 백승렬 기자 = 국민의힘 최재형 의원이 7일 서울 여의도 국회 예결위회의장에서 열린 비공개 의원총회에 참석하기 위해 이동하고 있다. 2022.9.7 [국회사진기자단] srbaek@yna.co.kr

최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감사원은 헌법상 대통령 소속 기관이지만 대통령으로부터도 직무상 독립해 감사를 하고, 대통령에게도 미리 감사계획서를 제출해 승인받거나 결과를 보고하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헌법체계를 파괴하는 민주당의 기상천외한 발상은 가리고 덮어야 할 지난 정부의 불법과 비리가 얼마나 많은지를 스스로 자인하는 것밖에 되지 않는다"고 했다.

앞서 민주당 신정훈 의원은 전날 '특별감찰 시 국회 소관 상임위원회에 감찰계획서 제출·승인 및 감사 결과 국회 보고', '감사 대상자에 감사 사유 사전 통지' 등의 내용이 담긴 '감사원 정치개입 방지법(감사원법 개정안)'을 대표발의했다.

DJY@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