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창원정책논단 "도심항공교통 수요증가 예상…중장기 전략 필요"

송고시간2022-09-19 11:34

댓글

단독주택지역 주거환경 개선방안으로는 소규모 주택정비사업 제안

(창원=연합뉴스) 김선경 기자 = 창원시정연구원은 도시공간 계획 및 성장 전략을 담은 '창원정책논단 통권 17호'를 발간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책자에는 '창원시의 도심항공교통(UAM) 도입방안', '창원 단독주택지역의 주거환경 개선방안' 등의 내용이 담겼다.

한재현 한국교통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은 UAM과 관련해 "창원에서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며 체계적이고 중장기적인 UAM 도입 전략을 마련할 필요가 있다"고 지적했다.

또 "상용화 단계 전 국내 UAM 시범운영을 통해 선도적 역할을 할 필요가 있다"고도 덧붙였다.

이상헌 LH 토지주택연구원 책임연구원은 창원 단독주택지역의 주거환경 개선방안을 두고 "전면 재개발이 아닌 소규모 주택정비사업을 제안한다"며 "현재의 1종 전용주거지역 내에서는 정비사업 추진에 어려움이 예상되기 때문에 창원시 차원에서 종상향 또는 지구단위계획 수정을 통해 주거환경 개선이 자연스럽게 추진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할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

창원정책논단에는 이밖에 '2022 환경부 국정과제 주요 내용과 창원의 정책적 시사점', '인구감소지역 지원 특별법 제정과 창원시 도시성장관리 시사점' 등에 대한 내용도 포함됐다.

창원정책논단 전문은 창원시정연구원 홈페이지 연구자료실에서 열람할 수 있다.

김영표 창원시정연구원장은 "창원의 발전과 시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창원정책논단에 많은 관심을 기울여달라"고 당부했다.

창원정책논단
창원정책논단

[창원시정연구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ksk@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