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광주시·전남도·담양군·화순군, 무등산 지질공원 활성화 협약

송고시간2022-09-19 17:12

댓글
무등산 주상절리대 둘러보는 실사단
무등산 주상절리대 둘러보는 실사단

2017년 모습. [연합뉴스 자료사진]

(광주=연합뉴스) 손상원 기자 = 광주시, 전남도, 담양군, 화순군 등 무등산을 품은 지방자치단체들이 세계지질공원 활성화에 손잡았다.

강기정 광주시장, 문금주 전남도 행정부지사, 이병노 담양군수, 박철원 화순부군수는 19일 오후 광주 전통문화관에서 무등산권 세계지질공원 재인증 현장 실사단 환영식에 참석해 세계지질공원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자체들은 무등산권 세계지질공원 지위 유지, 지질공원의 효율적 운영, 공동협력 협의회 구성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지속가능한 보전·활용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라는 지질공원의 궁극적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지방자치단체 간 협력 사례로 의미가 크다고 광주시는 평가했다.

강기정 광주시장은 "세계지질공원 인증은 국제적으로 무등산권의 지질학, 인문학, 생태 문화적 가치를 인정받고 광주를 대표해온 무등산을 알리는 중요한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문금주 전남도 행정부지사는 "광주시와 상생발전 협력의 동반자로서 무등산권 세계지질공원 활성화와 지역경제 발전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무등산권 세계지질공원 재인증 현장실사에는 유네스코가 파견한 베트남과 이란의 지질공원 전문가가 평가위원이 참여한다.

이날 환영식을 시작으로 20일 광주권역, 21일 화순권역, 22일 담양권역 순으로 현장을 평가한다.

sangwon700@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