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방위산업전 개막…이종섭 "방위산업을 국가전략산업으로 육성"

송고시간2022-09-21 11:29

댓글

'DX KOREA' 개막식 축사…"한국 방산 경험·노하우 각국과 적극 공유"

대한민국 방위산업전시회 개막
대한민국 방위산업전시회 개막

(고양=연합뉴스) 임병식 기자 = 이종섭 국방부 장관(오른쪽에서 세 번째)이 21일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대한민국 방위산업전시회(DX KOREA 2022)에서 미래형 장갑차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2022.9.21 andphotodo@yna.co.kr

(서울=연합뉴스) 하채림 기자 = 이종섭 국방부 장관은 21일 대한민국 방위산업전(DX KOREA) 개막식에서 "정부는 대한민국의 (방위산업) 경험과 노하우를 각국과 적극적으로 공유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장관은 이날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DX KOREA 개막식 축사에서 이렇게 말했다.

그는 "세계 각국은 미래 안보환경을 주도하기 위해 국방과학기술에 많은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며 "방위산업은 국방력 강화뿐만 아니라 경제성장을 위한 새로운 동력으로서 많은 국가가 정부 차원의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상황"이라고 평가했다.

이어 "대한민국도 첨단과학기술을 국방 전 분야에 접목해 변화하는 안보환경에 최적화된 과학기술강군을 건설하고, 방위산업을 국가전략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특히 각국과 방산협력을 확대하기 위해 "무기체계 공동개발, 기술이전, 해외 현지생산 등 수출 유형별 지원사항을 패키지화하고, 구매국에서 대한민국의 무기체계를 원활하게 운용할 수 있도록 교범 제작, 교육훈련 지원 등 후속지원 방안도 지속해서 발전시키고 있다"고 소개했다.

이날 개막한 DX KOREA는 세계 각국의 첨단 무기체계를 전시하고 정부·군·방산업계가 함께하는 국제 교류와 협력의 장으로 2014년 처음 열렸다.

이 장관은 "올해는 K-2 전차, K-9 자주포, FA-50 전투기와 같은 대한민국의 우수한 무기체계가 주목을 받는 가운데, 세계 40개국, 350개 기업이 참여하는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하게 되어 그 의미가 더욱 크다"며 축하했다.

대한민국 방위산업전시회 개막
대한민국 방위산업전시회 개막

(고양=연합뉴스) 임병식 기자 = 이종섭 국방부 장관(왼쪽에서 세번째)과 박정환 육군참모총장(왼쪽에서 두번째)이 21일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대한민국 방위산업전시회(DX KOREA 2022)에서 레드백 장갑차 모형을 살펴보며 설명을 듣고 있다. 2022.9.21 andphotodo@yna.co.kr

tree@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