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스토킹 고소당하자 흉기들고 찾아간 50대 남성 구속

송고시간2022-09-21 13:57

댓글
스토킹 (CG)
스토킹 (CG)

[연합뉴스TV 제공]

(서울=연합뉴스) 홍규빈 기자 = 스토킹처벌법 위반 혐의로 자신을 고소한 전 연인에게 흉기를 들고 찾아간 5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혀 구속 송치됐다.

21일 연합뉴스 취재에 따르면 50대 남성 A씨는 올해 8월 말부터 약 40일간 한때 동거했던 여성 B씨에게 전화, 카카오톡 등을 통해 다시 만나달라며 수십회 연락했다.

A씨는 "같이 죽었으면 죽었지 절대 못 헤어진다. 집을 불살라버리겠다"고 B씨를 협박하기도 했다. B씨는 A씨와 헤어진 뒤 서울에 있는 지인의 집으로 거처를 옮긴 상황이었다.

A씨의 반복적이고 지속된 연락에 두려움을 느낀 B씨는 이달 7일 스토킹처벌법 위반 혐의로 A씨를 고소했다.

고소 이튿날 A씨는 B씨가 사는 집을 찾아갔고, 그의 차를 본 B씨는 경찰에 신고했다. 출동한 경찰은 A씨의 차에서 흉기를 발견하고 현장에서 체포했다.

A씨는 경찰에서 '원래 칼을 차에 두고 다닌다'고 주장했지만 경찰은 범죄 위험성이 있다고 보고 A씨에 대해 스토킹처벌법 위반 혐의로 구속영장을 발부받아 구속했다.

피해 여성 B씨에 대해선 100m 이내 접근금지, 전기통신 이용 접근금지 등 경찰이 직권으로 가능한 긴급응급조치를 적용했고, 법원의 승인이 필요한 잠정조치 1∼4호도 신청했다.

rbqls1202@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