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한총리, 아태 13개국 주한대사와 오찬…"부산엑스포 지원 당부"

송고시간2022-09-23 15:46

댓글
한총리, 아태 13개국 주한대사와 오찬
한총리, 아태 13개국 주한대사와 오찬

한덕수 국무총리가 23일 서울 총리공관에서 진행한 주한 아시아-태평양 지역 대사 초청 오찬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2.9.23. [총리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한혜원 기자 = 한덕수 국무총리는 23일 서울 총리공관에서 주한 아시아-태평양 지역 대사들을 초청해 오찬을 했다고 총리실이 밝혔다.

간담회에는 뉴질랜드, 동티모르, 라오스, 말레이시아, 몽골, 방글라데시, 베트남, 스리랑카, 인도네시아, 캄보디아, 태국, 파키스탄, 필리핀 등 13개국 주한 대사들이 참석했다.

한 총리는 간담회에서 "세계에서 가장 역동적인 지역이라는 자긍심을 바탕으로 아태지역 국가 간 경제, 외교는 물론 공급망, 기후변화, 기술혁신 등 분야 등에서도 긴밀한 협력의 중요성이 증대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한국 정부는 보편 가치를 기반으로 국제사회의 평화·번영에 기여해 나간다는 글로벌 중추 국가 구상에 걸맞은 역할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 총리는 또 "2030 부산세계박람회(부산엑스포) 유치를 위해 한국 정·재계와 국민이 단합해 노력하고 있다"고 강조하면서 "한국의 유치 의지와 역량이 본국에 잘 전달될 수 있도록 주한 외교단이 관심을 갖고 지원해달라"고 당부했다.

hye1@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