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가치 소비'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한자리에…최대 30% 할인

송고시간2022-09-26 11:15

서울시, 온라인 기획전 '캐빈마켓' 개최…200여개 제품 판매

(서울=연합뉴스) 윤보람 기자 = 서울시는 사회적경제기업 200여개 제품을 선보이는 온라인 기획전 '가치소비는? 캐빈마켓'을 26일부터 11월 25일까지 두 달간 개최한다.

최근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의 관심이 높은 '가치소비'를 확산하고 사회적경제기업에 다양한 판로를 제공한다는 것이 행사 취지다.

우선 사회적경제쇼핑몰인 함께누리몰(hknuri.co.kr)에서 26일부터 11월 13일까지 할인기획전 '캐빈의 득템: 캐득'이 진행된다.

환절기 패션용품, 반려동물용품, 교육·놀이용품 등 7개 주제로 총 7회 기획전이 열리며 매회 최대 30% 할인된 상품을 판매한다.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는 '캐빈의 라방: 캐방'이 매월 1회 진행된다. 실시간 방송판매(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쓰레기 없애기(제로웨이스트), 패션잡화, 반려동물용품 등 가치소비문화 대표 기업의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 입점하는 '캐빈의 샵인샵:캐럽'도 10월 12일부터 운영된다. 10여개 기업이 친환경상품을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30일부터 11월 말까지 크라우드펀딩(대중투자) 채널 와디즈, 텀블벅을 통해 '캐빈의 펀딩:캐딩'도 진행된다.

폐가죽을 활용한 신발, 한국 전통 소재를 활용한 드림캐처, 소방복을 재활용한 가방 등 20여개 사회적기업의 신제품을 가장 먼저 만나 볼 기회다.

행사 관련 자세한 일정과 참여기업, 제품 정보는 함께누리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류대창 서울시 공정경제담당관은 "캐빈마켓이 소비자에겐 가치소비의 기회를 제공하고,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기업은 다양한 소비자층을 확보하는 상생의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서울시, 가치소비 기획전 '캐빈마켓' 홍보 포스터
서울시, 가치소비 기획전 '캐빈마켓' 홍보 포스터

[서울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bryoon@yna.co.kr

핫뉴스

더보기
    /

    오래 머문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