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여성 CEO가 들려주는 창업 이야기…28일 서울시 토크콘서트

송고시간2022-09-27 11:15

[연합뉴스TV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연합뉴스TV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윤보람 기자 = 서울시 여성발전센터는 28일 오후 2시 동작구 스페이스살림에서 5개 여성발전센터와 함께 '성공창업 여성 최고경영자(CEO) 특강&이야기콘서트'를 연다고 27일 밝혔다.

1부 행사로는 연현주 청소연구소 연현주 대표의 기조 강연이 진행된다.

연 대표는 세 아들을 키우며 직장인 엄마의 경험을 살려 홈클리닝 플랫폼인 '청소연구소'를 설립해 업계 1위 기업으로 키워낸 인물이다.

특강에서는 청소연구소를 창업하기까지의 역경과 배경, 직장인 엄마로서의 삶, 창업하면서 힘들었던 점을 공유한다.

2부 이야기콘서트에서는 여성발전센터의 지원을 받아 창업에 성공한 여성 CEO 5인이 창업 경험담을 들려준다. 식품 제조 및 홈쇼핑 판매를 하는 '올굿즈컴퍼니'의 이혜민 대표(북부여성발전센터), 스포츠 교육·행사 플랫폼 ㈜위밋업스포츠의 신혜미 대표(동부여성발전센터) 등이 참여한다.

5개 여성발전센터는 온·오프라인 일자리박람회도 이날부터 다음 달 27일까지 차례로 연다.

박람회에서는 취·창업 특강을 비롯해 이력서·자소서 클리닉, 모의 면접 서비스, 신용상담 등 다양한 취업 지원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김선순 서울시 여성가족정책실장은 "이번 행사가 창업에 막연한 두려움과 궁금증을 가진 이들이 용기를 갖고 자신의 상상력과 가능성을 실현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bryoon@yna.co.kr

핫뉴스

더보기
    /

    오래 머문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