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尹, 현대아울렛 화재현장 방문…"원인 정확히 분석해 재발 방지"(종합)

송고시간2022-09-27 16:45

댓글

합동분향소 찾아 조문하고 유가족 위로

현대아울렛 화재 현장 찾은 윤석열 대통령
현대아울렛 화재 현장 찾은 윤석열 대통령

(대전=연합뉴스) 안정원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이 27일 오후 7명의 사망자가 발생한 대전 유성구 용산동 현대아울렛 화재 현장을 방문하고 있다. 2022.9.27 [대통령실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jeong@yna.co.kr

(서울=연합뉴스) 정아란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은 27일 8명의 사상자가 발생한 대전 현대프리미엄아울렛 화재 현장을 방문, 정확한 화재 원인 규명에 나서 달라고 당부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후 2시 20분께 화재 현장에 설치된 합동분향소를 찾아 조문하고 피해 상황을 청취했다고 대통령실이 전했다.

이어 현장 소방관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유가족을 위로했다.

윤 대통령은 유가족을 만나 "어떻게 위로를 드려야 할지 몰라 마음이 착잡하다"며 "희생자들 모두 열심히 살아온 분들임을 잘 알고 있다. 화재 원인을 정확하게 분석해 다시는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히 관리하겠다"고 말했다고 대통령실 이재명 부대변인이 서면 브리핑에서 전했다.

피해 상황을 보고받은 자리에서도 "지하 주차장이 순식간에 화염에 휩싸였다면 구조적 문제가 있었던 것 아니냐"며 "과학적으로 정확하게 화재 원인을 감식해 달라. 정확한 원인 분석은 국가 기능의 기본"이라고 강조했다.

윤 대통령은 세종 국무회의와 어린이집 방문 일정을 마친 뒤 화재 현장을 찾았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윤 대통령은 어제 대전 아웃렛 화재 관련 보고를 실시간 받았으며 오늘 이른 오전 현장 방문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대전 아웃렛 화재 현장 찾은 윤석열 대통령
대전 아웃렛 화재 현장 찾은 윤석열 대통령

(대전=연합뉴스) 이주형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이 27일 오후 7명의 사망자가 발생한 대전 현대프리미엄아울렛 화재 현장을 찾아 유가족 대기소로 향하고 있다. 2022.9.27 coolee@yna.co.kr

airan@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