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경남소식] 수산업경영인대회 통영서 개최…"수산업 발전" 도모

송고시간2022-09-28 15:24

댓글
제21회 경상남도 수산업경영인대회
제21회 경상남도 수산업경영인대회

[경남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통영=연합뉴스) 제21회 경상남도 수산업경영인대회'(이하 대회)가 28일 통영 평림생활체육공원에서 열렸다.

한국수산업경영인 경상남도연합회에서 주관한 이 대회는 지역 수산업의 경쟁력 향상과 수산업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도모하며 수산업 경영인들의 화합과 결속을 다지려고 마련됐다.

'미래 100년의 수산1번지 경남! 수산업경영인으로부터 시작!' 이라는 슬로건 아래 열린 대회에서는 수산기자재 홍보, 지역특산물 전시·판매, 수산업경영인 한마음 체육대회와 노래자랑, 축하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대회에 참가한 수산업경영인연합회 회원들은 미래 수산업을 선도해 나가는 주역으로서 자율적인 수산자원 관리와 경영혁신을 통한 '풍요로운 수산업, 활기찬 어촌 건설'에 앞장서기로 결의했다.

박완수 지사는 "어업환경 변화에 대한 능동적인 대처로 어촌발전의 선도적 역할을 해온 수산인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어업분야 보조사업, 연합회 운영 지원 등에 계속 관심을 가지고 포괄적·점진적 환태평양경제동반자협정(CPTTP) 가입, 해상풍력 발전사업 등 각종 현안에 대해서도 수산인들과 함께 고민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농촌체험마을 활성화…도-한국평가데이터-농어촌체험마을, 협약

경남 농촌체험마을 활성화 업무 협약
경남 농촌체험마을 활성화 업무 협약

[경남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창원=연합뉴스) 경남도는 28일 도청 서부청사에서 한국평가데이터(KoDATA), 경남농어촌체험휴양마을협의회와 농촌체험휴양마을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력 업무협약을 했다.

KoDATA는 신용보증기금 등 5개 정책금융기관과 15개 민간금융기관이 공동 출자해 설립한 기업 신용평가 및 환경·사회·지배구조(ESG) 평가·컨설팅 분야 전문기관으로, 전국 최대 규모인 1천100만개 이상의 기업데이터를 보유하고 있다.

이날 협약에서 경남도는 기업의 도내 농촌체험휴양마을 워케이션 참여와 지역사회 공헌을 통한 ESG 경영 확산을 위한 행정 지원을, KoDATA는 워케이션 참여기업에 대한 ESG 진단·평가 및 평가모델 개발 등 ESG 경영개선 지원을, 경남농어촌체험휴양마을협의회는 쾌적한 체류환경 및 다양한 체험프로그램 제공을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경남도는 이번 협약으로 국내 기업 워케이션 수요를 도내 농촌체험휴양마을로 유도하는 것 이외에도 다양한 농촌체험프로그램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예약·결제가 가능한 플랫폼 구축과 노후한 체험환경 정비 등 다양한 농촌체험휴양마을 활성화 방안을 수립 중이라고 밝혔다.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