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캄보디아 거점 80억원대 투자 사기 조직총책 강제송환

송고시간2022-09-30 09:00

댓글
캄보디아·베트남 거점 80억원대 투자 사기 조직총책 강제송환
캄보디아·베트남 거점 80억원대 투자 사기 조직총책 강제송환

(서울=연합뉴스) 경찰청이 30일 캄보디아와 베트남에 콜센터를 두고 투자 사기를 저지른 조직의 총책(오른쪽 두 번째)을 국제 공조로 검거해 국내로 강제송환 했다. 2022.9.30. [경찰청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경찰청은 캄보디아와 베트남에 콜센터를 두고 투자 사기를 저지른 조직 총책 A(51)씨를 국제 공조로 검거해 30일 강제송환 했다.

A씨는 2020년 1월부터 고수익을 보장한다고 속여 가짜 재테크 사이트로 유인한 뒤 약 100명으로부터 80억 원을 받아 가로챈 혐의를 받는다.

A씨가 총책으로 있는 사기 조직을 수사해 온 대구 중부경찰서는 조직원 20명을 구속한 뒤 해외 도피 중인 A씨를 검거하고자 경찰청 인터폴국제공조과에 국제공조를 요청했다.

경찰청은 올 7월 말 A씨의 인터폴 적색수배를 위한 구속영장을 발부받고서 캄보디아 경찰과 협력해 A씨 소재 정보를 입수했다. A씨는 공조 개시 후 약 열흘 만인 8월 5일 검거됐다.

강기택 경찰청 인터폴국제공조과장은 "그간 공조가 다소 부진했던 국가에서 국제공조를 통해 도피 사범을 검거한 사례"라며 "최근 캄보디아에도 경찰협력관을 파견한 만큼 공조 역량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lisa@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