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저탄소 식생활로 지구 지켜요"…청계광장서 '기후미식회'

송고시간2022-09-30 11:15

댓글

(서울=연합뉴스) 윤보람 기자 = 서울시는 '세계 채식인의 날'을 맞아 10월 1∼3일 청계광장 일대에서 저탄소 식생활 홍보 행사인 '서울 기후미식회'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기후미식은 온실가스 배출을 최소화하면서 즐길 수 있는 음식, 지속가능한 생태계를 염두에 둔 음식을 준비하고 대접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4인의 요리사가 지역에서 생산된 제철·식물성 식자재를 활용해 온실가스 배출량을 최소화한 요리를 선보이는 '채식 한끼, 요리 시연'이 진행된다. 참여 신청은 당일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받고 비용은 무료다.

요구르트, 대체육포, 와인, 화장품, 생활용품 등 저탄소 식품·제품도 진열돼 방문객이 자유롭게 맛보고 즐길 수 있다. 행사장에서 사용되는 접시와 식기는 쌀과자를 이용하거나 옥수수로 만든 생분해성 제품이 쓰인다.

이외에 휴식하면서 기후환경 관련 정보를 접할 수 있는 '저탄소 식생활 책 카페'와 기후변화 대응 방법을 알아보는 환경 교육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시는 저탄소 식생활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온라인 홍보를 함께 진행한다. 10월 1∼21일 구글폼 주소(https://forms.gle/Jh5Xzbok6WQiGHaVA) 에 접속해 채식 인증 사진을 제출하면 참여자 중 200명을 추첨해 모바일 문화상품권 1만원권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서울 기후미식회' 홍보 포스터
'서울 기후미식회' 홍보 포스터

[서울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bryoon@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