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이상민 행안장관, 시·도자치경찰위원장협의회 회장단 면담

송고시간2022-09-30 15:00

댓글
인사하는 이상민 장관
인사하는 이상민 장관

(서울=연합뉴스) 백승렬 기자 =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오른쪽)과 윤희근 경찰청장이 지난 2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행정안전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악수를 하고 있다. 2022.9.22 [국회사진기자단] srbaek@yna.co.kr

(서울=연합뉴스) 계승현 기자 =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은 30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전국 시·도자치경찰위원장협의회 회장단과 면담을 하고 자치경찰제 개선방안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이번 면담은 자치경찰제 운영에 관한 현장의 고충을 듣고 자치경찰제도 개선을 위한 협력방안을 함께 고민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상민 장관은 이 자리에서 치안행정과 지방행정 간 가교 역할을 하는 전국 시·도자치경찰위원회 위원장들을 격려했다.

행안부는 이날 면담에서 제안된 의견들을 면밀히 검토에 정책에 반영할 방침이다.

또 향후 시·도자치경찰위원장 협의회를 통해 현장의 의견을 지속해서 들을 계획이다.

이상민 장관은 "역대 정부마다 대통령 공약으로 추진했는데도 자치경찰제가 시행되지 못한 것은 경찰제도를 바꾸는 것이 그만큼 어려운 일이기 때문"이라며 "우선 제주, 세종, 강원에서 이원화된 자치경찰제를 시범적으로 운영할 계획인 만큼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key@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