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尹 "감사원, 독립운영 헌법기관…대통령 언급은 적절치 않아"

송고시간2022-10-04 09:17

댓글

'감사원 서면조사 文반발' 질문에 답변…'진상규명 성역없다'엔 "일반적 원칙"

출근길 문답하는 윤석열 대통령
출근길 문답하는 윤석열 대통령

(서울=연합뉴스) 서명곤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이 4일 오전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로 출근,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22.10.4 seephoto@yna.co.kr

(서울=연합뉴스) 정아란 이동환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은 4일 감사원이 서해 공무원 피격 사건과 관련, 문재인 전 대통령에 대한 서면조사를 통보하고 문 전 대통령 측이 반발하는 데 대해 "대통령이 뭐라고 언급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은 것 같다"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용산 대통령실 출근길 문답(도어스테핑)에서 '감사원의 서면조사 요청에 문 전 대통령이 불쾌감을 표했다는 이야기가 있는데 어떻게 보느냐'는 물음에 "감사원은 헌법기관이고 대통령실과 독립적으로 운영되는 그런 기관"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윤 대통령은 '대선 과정에서부터 서해 공무원 피살 사건의 진상 규명을 강조해 왔는데 진상 규명 과정에서 그 누구도 예외나 성역이 될 수 없다는 입장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느냐'는 질문에는 "일반적인 원칙 아니겠느냐"고 답했다.

여당인 국민의힘은 해당 사건의 진상 규명을 위해선 '성역 없는 감사'가 이뤄져야 한다며 문 전 대통령도 예외가 될 수 없다고 주장하고 있다.

윤 대통령도 사실상 여당의 이러한 주장에 힘을 실은 것으로 풀이된다.

airan@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