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이종섭 "장병 팬티·생활관예산 전용 왜곡보도…매우 유감"

송고시간2022-10-04 15:43

댓글

"장병사기에 부정적 영향…국방부, 장병복지정책 최우선 추진"

답변하는 이종섭 국방부 장관
답변하는 이종섭 국방부 장관

(서울=연합뉴스) 이종섭 국방부 장관이 4일 서울 용산구 국방부에서 열린 국방부 등에 관한 국정감사에서 의원들의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2022.10.4 [국회사진기자단] srbaek@yna.co.kr

(서울=연합뉴스) 하채림 김기헌 기자 = 이종섭 국방부 장관은 "장병 팬티 예산과 장병생활관 예산이 대통령실 이전에 전용됐다는 내용이 왜곡되게 보도돼 매우 유감"이라고 4일 밝혔다.

이 장관은 이날 용산 국방부 청사에서 열린 국정감사에서 국방 예산 전용에 관한 해명이 부족했다는 국민의힘 소속 성일종 의원의 지적에 이같이 답변했다.

그는 "국방부가 사실관계를 사전에 분명히 설명했음에도 언론보도가 왜곡되게 나가는 바람에 장병 사기에 부정적 영향을 미쳤다"고 강조했다.

의원 질의에 답하는 이종섭 국방부 장관
의원 질의에 답하는 이종섭 국방부 장관

(서울=연합뉴스) 이종섭 국방부 장관이 4일 서울 용산구 국방부 청사에서 열린 국정감사에서 의원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2022.10.4 [국회사진기자단] uwg806@yna.co.kr

이 장관은 "국방부는 장병 사기·복지를 위한 정책에 최우선 중점을 두고 추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대통령실 이전에 따른 비용이 1조원이라는 야당 의원들의 추정에 대해 이 장관은 "동의하지 않는 부분이 상당히 있다"고 말했다.

이 장관은 이전비용이 1조원에 이른다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질의에 "1조원이라는 말씀은 맞지 않는다"고 반박했다. 이어 "(대통령실 이전에 대한) 평가는 돈으로 따지지 않는다"고도 했다.

tree@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